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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른 수면자세로 건강을 유지하자.

    작성자건강맨

    작성일2014-08-27

    조회수17,941


    수면자세가 올바르게 하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ㄱ가장 기본적이고 올바른 수면자세로는 똑바로 누워 척추의 정상적인 만곡을 유지하고

    좌우 대칭으로 균형을 이루는 것이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심장질환이나 허리가 곧아 치료를

    요하는 경우에는 무리가 갈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허리가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얇은 배개를 허리에 받치고 허리를 원래

    곡선에 맞게 자세를 잡아주는 것이 좋다. 반대로 척추 측만이나 요통이 있는 경우에는

    옆으로 살짝 누워 다리 사이에 베개나 쿠션을 끼고 자는 것이 좋다. 허리가 많이 아플 경우에도

    허리보다는 무릎 아래 쿠션을 받치면 더 편안하다.


    베개의 선택으로는 무조건 적으로 높은 것보다는 후두부와 목 어깨 상단이 전부 닿을 수 있는

    베게를 선택하여야 한다. 쉽게 말해 서있을 때의 자세와 누웠을때의 자세가 같은 경우가 좋은데

    목 위 뒤로 구부려 지거나 반대로 앞으로 꺾인 경우 목의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며 만성피로에

    시달리기도 한다. 요즘은 라텍스 등 다양한 베개등의 출시로 편안한 잠자리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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